글로버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

KSI HI-STORY

행복한 일터


한국학술정보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.

KSI 이야기

[행사] 프랑크푸르트국제도서전요테보리국제도서전 참가

2019-11-29



한국학술정보㈜, 세계 최대, 최고의 국제도서전 참가 

수출기업으로 도약을 위한 요테보리국제도서전, 프랑크푸르트국제도서전 참가


한국학술정보㈜는 지난 9월과 10월 세계 최대, 최고의 국제 도서전으로 꼽히는 스웨덴 요테보리국제도서전과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에 참가했습니다. 우리 회사는 두 국제 도서전을 통해 해외 출판사와 7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. 프린팅코리아 2019년 11월호에 소개된 관련 기사를 재구성하여 소개합니다. 


해외에서 더 빛을 발하는 KSI 해외영업담당

우리 회사의 홍보 및 수출상담을 위해 두 도서전에 각각 2명과 5명이 행사에 참여했습니다. 스칸디나비아 문화권 최대의 문화행사로 꼽히는 요테보리국제도서전에는 채종준 대표이사와 기획실 김대호 차장이 참여했고, 세계 최대 규모의 프랑크푸르트국제도서전에는 기획실 주진 대리, 사업전략실 류수열 과장 및 황수정 사원도 참여했습니다. 


우리 회사는 두 도서전을 통해 각각 20건과 5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, 국내 참가 업체 중 가장 많은 상담 실적을 달성했습 니다. 특히, 현재 50여 개국과 거래 중인 우리 회사는 처음 참가한 요테보리국제도서전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.


KSI, 전세계 출판 · 인쇄인의 축제에 가다

두 행사는 각각 35회와 71회의 역사가 있는 도서전입니다. 특히, 프랑크푸르트도서전은 약 27만 5천여 명이 방문해 세계 각국의 도서가 전시될 뿐만 아니라 각종 세미나, 예술문화 공연, 작가와의 대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출판 분야 최대 국제교류의 장 으로 평가받습니다. 


이에 우리 회사는 해외 출판인쇄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출판계의 변화와 요구에 대한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급변하는 시장의 요구 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본 행사에 참가했습니다.